뫼비우스의 띠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5:19
본문
Download : 뫼비우스의 띠를 읽고.hwp
앉은뱅이와 꼽추는 쇠망치를 든 남자들에 의해 집을 잃고 가족들과 함께 길거리에 버려졌다. 이 둘은 힘도 없고 재물도 없는 사회적 약자이다. 그 수학 교사는 마지막 수업 시간에 굴뚝 청소를 한 두 아이의 이야기와 뫼비우스의 띠에 대해 이야기 한다. 앉은뱅이는 실랑이 끝에 묶인 부동산 업자를 불태워 죽이고 나머지 보상금을 가져온다. 이 둘 역시 도시 재개발을 피해 갈 수는 없었다. 부동산 업자의 구두는 앉은뱅이를 향해 날아왔고, 얼굴을 때리고 풀밭으로 던졌다. 이 이야기를 끝으로 수학 교사는 뫼비우스 띠 안에 있는 진리를 통해 학생들이 배운 지식이 올바르게 사용되기를 바라며 수업을 끝마친다. 콘크리트에 눌려 사라졌기 때문일것이다
이 소설에서는 도시 재개발 과정에서 강제로 삶의 터전은 잃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아 고등학교 3학년 교실, 학생들이 신뢰하고 믿는 수학 교사가 들어온다.
이 소설의 내용처럼 우리나라의 재개발 중 많은 사람들이 강제로 집을 빼앗기고 삶의 터전을 잃어버렸다. 그러면서 한 이야기를 해준다. 보상금이라도 제대로 받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
교사의 이야기에서는 앉은뱅이와 꼽추가 나온다. 하지만 같이 복수를 다짐했던 꼽추는 앉은뱅이의 잔인함을 보고 둘은 헤어지게 된다된다. 정답이 하나만이 아니라는 흑백 노리와 고정 관념을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앉은뱅이 가족과 꼽추 가족은 오갈 데가 없어진 것이다. 집을 잃어버림과 추억도 …(省略)
Download : 뫼비우스의 띠를 읽고.hwp( 58 )


뫼비우스의 띠를 읽고 , 뫼비우스의 띠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뫼비우스 띠
순서
뫼비우스의 띠를 읽은후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앉은뱅이와 꼽추는 헐값에 자신들의 입주권을 사 부당한 이익을 챙긴 부동산 업자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부동산 업자를 찾아간다. 부동산 없자가 차에 들어가려는 순간 차 안에 몰래 들어가 숨어있던 꼽추는 부동산 업자의 명치를 힘껏 때렸다.
아니나 다를까 부동산 업자는 순순히 그들의 보상금을 주지 않았다.뫼비우스,띠,감상서평,레포트
뫼비우스의 띠를 읽은후
뫼비우스의 띠를 읽고나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은 재개발되기 전 부모님들의 adolescent(청소년) 시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아 그 시절의 이야기가 우리에게는 새롭고 신기하지만 더 이상 볼 수도 없고 찾아갈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