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인물조사 - electromagnetics에 공헌한 과학자 6명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7:31
본문
Download : 인물조사 - 전자기학에 공헌한 과학자.hwp
그는 군대에서 기술자로 근무했고 1789년 프랑스혁명이 시작될 무렵 은퇴한 뒤 과학연구에 몰두하게 된다.
(1642-1727)
다. 그는 또 멀리 떨어진 전하에 힘이 미칠 때 그 사이에 있는 매질은 아무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기술했다. 어린시절에 그는 불안감과 거부감을 눈에 띄게 나타냈다. 그가 발견한 것들이 근대과학의 기초를 마련하였다는 사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는 비틀림저울(그림)을 써서 전기척력에 대한 프리슬리(Priestley)의 법칙을 설명하고 인력의 경우로 확장했다.
쿨롱의 비틀림저울
그는 또, 자성유체[주 : 자성유체란 물과 같은 액체내에 아주 작은 크기(<< 1 μm)의 자성체 미립자를 떠다니게 한 것임.]내의 입자간에 작용하는 역제곱법칙을 증명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만유인력 법칙의 발견자
Issac Newton
뉴튼은 그야말로 천재였다. 전하가 도체의 표면에 국한됨도 보였다.
인물조사 ,전자기학에 공헌한 과학자 6명 조사,전자기학
[주 : 그가 어떻게 이러한 結論에 도달하였는가에 마주향하여 는 상당한 논란이 있다 P. Heering, Am. J. Phys. 60(11), 988 (1992) 참조]
<아이작 뉴튼 Issac Newton (1642-1727)>
Download : 인물조사 - 전자기학에 공헌한 과학자.hwp( 64 )
순서
전기학 theory(이론)의 선구자였던 쿨롱은 1736년 프랑스에서 출생했다. 그는 비틀림저울(그림)을 써서 전기척력에 대한 프리슬리(Priestley)의 법칙을 설명하고 인력의 경우로 확장했다. 전기에 관한 그의 논문들이 1785년 - 1789년 사이에 발표되었으며 이들은 프와송의 전기에 대한 수학적이론의 근간이 되었다. 그는 군대에서 기술자로 근무했고 1789년 프랑스혁명이 시작될 무렵 은퇴한 뒤 과학연구에 몰두하게 된다 전기에 관한 그의 논문들이 1785년 - 1789년 사이에 발표되었으며 이들은 프와송의 전기에 대한 수학적theory(이론)의 근간이 되었다. 그러나 그 증명과 영감들은 그의 머리로 부터 완전한 형태로 자라난 것이 아니라 차라리 고문과도 같은 발전의 기간을 거쳐서 형성된 것이다. 이러한 두려움들이 무지에서 오는 두려움과 더불어, 그가 신이 썼다고 느꼈던 자연의 법칙을 배우도록 박차를 가했다.





결국 그는 전기력은 전하의 곱에 비례하고 그들 사이의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는 쿨롱의 법칙을 기술하였다.
설명
인물조사 - electromagnetics에 공헌한 과학자 6명 조사
전기학 이론의 선구자였던 쿨롱은 1736년 프랑스에서 출생했다. 그러나 뉴턴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고뇌와 실패를 경험했다. 그의 수학적 증명들의 정확함은 그에게 확신과 만족을 심어 주었다. 그는 뒤에 프와송에 의해 증명된 도체 근방의 전기력은 도체의 표면전하밀도에 비례함을 거의 알아내었다.